Home  >  BGVC 소식  >  부전서점
부전서점

신간도서 | 안식의 영성 (친밀한 사귐과 풍성함을 누리는 비결) - 저자 : 강준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은희 작성일18-09-05 13:11 조회22회 댓글0건

본문

하나님이 허락하신
안식의 시간을 누리는 비결


우리는 성과 지향적인 사회 속에 살고 있다. 성과를 위해 스스로를 착취한다. 그러다 보니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쉬는 법을 잊었다. 한결같이 “더 많이, 더 크게, 더 빨리”를 외치며 살아간다. 이는 바로가 히브리 노예들에게 외쳤던 소리와 같다. 바로가 만든 시스템이다. 우리는 바로가 만든 시스템에 저항해야 한다.
안식은 잠시 멈춤이며 돌아봄이다. 하나님은 잠시 멈추셔서 안식하시고, 창조하신 작품들을 돌아보셨다. 우리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안식을 배워야 한다. 주님이 허락하신 주일의 안식은 지난 한 주간을 돌아보며 주님이 내 삶에 이루신 일을 즐거워하는 것이다. 안식은 누림이다. 누리기 위해서는 안식의 시간이 필요하다. 안식은 나눔이다. 사랑을 나누고, 음식을 나누고, 말씀을 나누고, 삶을 나누는 시간이다. 누림과 나눔이 있을 때 우리는 행복을 경험한다.

 

언제나 피곤하지만 쉼이 어려운 당신을 위한 책
이 책은 안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안식의 참된 의미를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빠른 변화의 속도 때문에 불안해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스스로 자신을 착취하면서 더 많은 성과를 빨리 내야 한다는 압박감 속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하나님께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 법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가장 무거운 짐은 죄의 짐이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 대신 십자가를 지신 주님의 은혜 안에서 안식해야 한다. 안식은 맡김이며 내려놓음이다.
이제 십자가 앞에 우리의 짐을 내려 놓고 예수님이 초대하시는 안식과 배움의 삶에 참여하라.


title_index.gif

서문

 

1부 하나님께 배우는 안식
1. 안식과 배움으로의 초대
2. 안식과 잠시 멈춤
3. 안식과 예배
4. 안식과 은혜


2부 우리에게 허락된 안식의 시간을 누리는 법
5. 안식과 재충전
6. 안식과 피난처
7. 안식과 염려 내려놓기
8. 안식과 내어맡김
9. 안식과 거룩한 즐거움
10. 안식 안으로 들어가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